일상

열심남 운전 면허 취득하다~!(운전면허 간소화 시행이후 합격 후기)

열심남 2012. 2. 17. 01:21
반응형

저도 드디어 운전면허를 취득했습니다.

BMW

http://www.bmwbps.com/xe/1126

[사진]  미션임파서블4에 나온 BMW의 컨셉트카


2012년에 세운 목표중 큰거 2개중에 1개였는데, 조금 이른시기인 2월에 성공해서 다음 목표에 매진할수 있게 되었네요.

짧게나마 운전면허 취득한 후기를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위 2개의 기사는 운전면허 취득 간소화 이후 2가지 특징을 말하는 기사네요,
간소화이후 비용과 시간을 많이 단축시키는 장점만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합격자비율(기사상에서는 도로주행기준)이 약20%가 더 하향되었다고 나오네요. 그러면서 도로주행에 대한 보충수업이 평균적으로 받는 사람이 늘고, 그러면서 사고비율은 40%가 줄었다는 기사네요.

기사의 통계정보가 정확히 어떤쪽인지 확인은 못해봤지만, 낚시가 아니길 기대해봅니다.

일단 운전면허 취득 절차는 크게 아래처럼 5단계로 보시는게 좋겠네요.
  1. 운전면허 학원 등록
  2. 학과시험 
  3. 기능시험 
  4. 도로주행 시험
  5. 운전면허 수령
이 5단계를 기준으로 간단하면서도 필요한 정보 위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더 보시려면 아래 More를 클릭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