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들

[RSS정복] 4편 RSS리더-아이폰용 무료앱 소개(2)

열심남 2011. 4. 30. 22:17
반응형
오늘은 전편에 이어 아이폰용 RSS리더 앱들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살펴볼까 합니다.
사용하시다보면 개인적인 호불호가 나뉘어질듯합니다, 제가 좋다고 생각하는 앱들중에는 맘에 안드시는것도 있을수 있고
제가 평가를 낮게 준 앱들중에 UI면이나 다른면에서 선호도가 다르실수도 있을텐데...

그렇다고 모든앱을 사용해보기엔 시간이 없으시면 이번 포스팅 내용으로 한번 가늠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살펴볼 앱들은 스크린샷위주의 설명으로 전편 [RSS정복] 4편 RSS리더-아이폰용 앱 소개(1)에서 소개되었던 앱들을 살펴볼까 합니다.

  1. Byline
  2. MobileRss
  3. PulseNews
  4. Feedler RSS
  5. Rss Runner
  6. Slide Reader
  7. feedly
  8. iNews O
  9. NewsRushFree
  10. MyFeeds
  11. Awesome Reader

첫번째 Byline입니다. 
제가 아이폰으로 사용할때 가장 많이 쓰는앱입니다. 집에서 아침에 일어나면 싱크를 한번 해주고 출퇴근시에 캐시에 저장된 내용으로 살펴본답니다.


처음실행시 화면입니다.



 



두번째 MobileRss 입니다. Byline을 사용하기 전까지 사용했던 앱입니다.

실행하는 초기화면입니다 Byline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지요~ 하지만 폴더 밑으로 태그들이 보입니다.
구글리더에서 태그를 해놓았다면  태그해놓은 피드들만 따로 볼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세번째 PulseNews Mini 입니다.
사실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알게된 앱인데 아이폰용 앱도 있는데 나름 괜찮습니다.
특히 일반 RSS리더 앱에서 볼때 글 목록으로만 보여서 약간 생뚱맞는데, pulse의 경우 사진 이미지로 목록들을 보여줘서
좀더 시각적인 면에서 잡지를 보는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하죠


실행한 첫화면은 이렇습니다. 피드별로 1단,2단,3단 화면이 구성되고 오른쪽으로 각 개별 포스팅들이 있습니다.




네번째 살펴볼 앱은 Feeddler RSS 입니다.

실행첫화면입니다. 사실 아이폰용 RSS리더를 찾아보면서 첨 알게된 앱입니다.



설치해보았던 앱들을 전체를 리뷰를 한꺼번에 하려니 역시 벅참을 느낍니다. 제가 뽑은 주요 3개의 앱 이외에는 간단한 스크린샷으로  기능을 간접경험해보시구요 한번씩 설치해보시고 본인의 취향과  맞는 적절한 앱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아이폰용 RSS 리더 앱에 대한  리뷰를 마칠까 합니다.
욕심이 과했나봅니다. ^^; 그러다 보니 포스트도 길어지고, 작성시간도 점점 늘어지네요.

아이폰용 앱은 모두 무료를 대상으로 했습니다. 유료앱인경우 분명 더 좋은 기능들을 제공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료기능앱은 광고와 몇가지 기능제약이 있는것 외에는그다지 큰차이는 없을듯합니다.
직접사용해보신후 선택해보세요~

다음번엔 제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아이패드앱에 대한 리뷰를 간단히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트 순서
  1. [RSS정복] 1편 RSS란?
  2. [RSS정복] 2편 RSS 리더(Reader)
  3. [RSS정복] 3편 RSS 리더- 구글리더(Google Reader) 사용법
  4. [RSS정복] 4편 RSS리더 아이폰용 무료앱 소개(1)
  5. [RSS정복] 4편 RSS리더 아이폰용 무료앱 소개(2)
  6. [RSS정복] 5편 아이패드용 RSS리더 앱 소개
  7. [RSS정복] 6편 괜찮은 RSS피드 소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