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독후감] 이토록 멋진 오십이라면

열심남 2023. 6. 15. 21:54
반응형

이토록 멋진 오십이라면

 

아직 50은 아니지만, 곧 50. 주변에도 50대 지인들이 많아지는 나이. 50이 주는 느낌은 어떨까?
어떤 생각을 하며 살 것인가? 40에 불혹. 50에 지천명이라고 했는데. 그럴 수 있는 나이일까?

지금 문득 돌아 보면, 내가 30대를 지나와 40대 중반을 넘어가는 아저씨가 되어버린 것 자체도 놀랄 일이니 말이다. 문득 그렇게 어른이 되고. 나이가 들게 되었다.

이 에세이는 직장생활을 하던 이주희 작가가 일을 그만둔 이후 작가가 되어 쓴 네번째 책이다. 세 번째 책도 50이 주제다.

50대가 되면 이런 저런 생각을 하게 되는구나? 50을 먼저 맞이한 인생 선배들은 이런 생각을 하는구나. 이런 아쉬움이 있고. 이런 걸 해보겠다는 생각을 하는구나. 하는 생각들이 들었다.

챕터 중간 중간에 생각해 보라고 질문을 던져놓고 빈 줄들이 있는 거 보면. 너무 자기 계발서 느낌이라 별로였지만. 그냥 소소한 생각, 느낌을 보는 수필로서 좋았다.

 

나도 크게 다르지 않겠지?

50이란 나이는 노후준비로 가기전 막바지가 아닐까?
그때 난 어떤 50대를 보내게 될까??

 

 
이토록 멋진 오십이라면
《조금 알고 적당히 모르는 오십이 되었다》를 통해 몸 따로 마음 따로인 중년의 공감을 샀던 저자가 이번에는 오십 이후 두 번째 인생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오십은 백세시대의 한가운데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나이이고, 사회적 편견, 남들의 시선에서 벗어나 오직 나로 살아갈 수 있는 기회의 시간이다. 이 책에 담긴, 우선순위 밑바닥의 나를 끌어올리는 진솔한 질문들에 답하는 동안 독자들은 ‘진정한 나’와 함께 이토록 멋진 오십 이후의 인생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이주희
출판
청림출판
출판일
2022.05.04

 

나태주 시인의 달력 12월20일자

그 시절 왜 우리는 그토록 치열해야만 했었나?
왜 앞만 바라보며 이토록 빨리 와야만 했었나?

 

 


함께 보면 좋을

  • 신포도님의 리뷰

https://blog.naver.com/happyseein/222730172765

 

[책] 이토록 멋진 오십이라면 : 나도 멋진 사람하겠어!

이주희 에세이 '이토록 멋진 오십이라면'을 읽었다. 청림출판 발행 나이가 주는 무게에는 어쩔 ...

blog.naver.com

 

  • 공빠북리뷰

https://youtu.be/RDhyhb-niS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