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ESL 팟캐스트 소개 및 에피소드별 분류

열심남 2011. 8. 21. 18:14
반응형
영어공부를 조금씩 하려고 팟캐스트중에서도 유명한 ESL 팟캐스트를 듣고 있습니다.



팟캐스트의 정식 명칭은 English as a Second Language Podcast 이구요.
(참고로 과거 에피소드는  ESL PODCAST - Previous Episode 로 따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운영자는 제프 맥퀄린(Jeff MacQuillan) 박사님이세요.
대머리 분이신데, 아주 유쾌하신 분이세요.


ESL 팟캐스트의 구성


ESL팟캐스트의 경우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1주일에 월/수/금 요일에 에피소드가 각각 1개씩 발행이 되고 있구요.
에피소드 구성은 기본적으로 1~2분 사이의 대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화 내용을 처음엔 아주 천천히 들려주고, 제프 맥퀄린 선생님이 영어로 다시한번 풀어서 전체 스크립트를 설명해줍니다. 마지막엔 Normal Speed로 다시 한번 틀어주는 방식입니다.
스크립트는 기본적으로 mp3형태의 가사내용으로 보여서 아이폰으로 들으면서 대화 내용을 모두 살펴볼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료로 제공 된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전체 스크립트(박사님이 말로 설명해주는)와 종종 발행되는 English Cafe의 경우 스크립트를 확인할수 없습니다. 그러면서 항상 내용중에 Learning Guide를 참고하라고 하는데, 그 러닝가이드가 바로 유료입니다.


지난 7월이 바로 팟캐스트 6주년이었는데 제프 박사님이 동영상으로 또 심각한 메세지를 전달하셨죠.
Support를 해달라~
멤버가 되고, 러닝가이드를 구매해달라~
그렇지 않으면 서비스 하기가 어렵다~

나름 진진한 메세지를 보내셨는데... 거기에도 제프 박사님의 유머러스함이 그대로 묻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또 돈을 투자안하면 공부를 안하는 스타일에다가, 제프 박사님의 호소를 외면하기가 어려워서 얼마전에 멤버십에 가입했답니다.



ESL 팟캐스트 카테고리별 분류


아무튼 만 6년이 지나는 동안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듣긴 들었나봅니다.
공부를 하기로 맘먹은김에 지난 에피소드들을 카테고리별로 분류를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그 자료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혹시 ESL 팟캐스트로 하실분들은 참고하세요.



8월21일까지 올라온 전체 에피소드가 약 1,183개가 되고, 테그 분류별로 해보니 저렇게 되네요.
엑셀파일로 같이 첨부합니다. 시트별로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세부 에피소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거 정리하는데도 시간이 상당히 걸리더라구요

매주 올라오는 3개의 에피소드도 소화하기 벅차긴 하지만, 지난 에피소드들도 틈틈히 공부를 해보려고 마음먹고 시작했는데 역시 쉽지는 않습니다.

영어공부 함께 해보시죠~!!

그리고 제프 맥퀄린 박사님의 호소를 들어보시고 서포트도 좀 해주세요..ㅋ





추가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