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셀프펀드

카드포인트로 닥치고 정치 - 후원금!! (연말정산 세액 공제)

열심남 2011. 12. 26. 23:30
반응형

이제 곧 연말정산의 시즌입니다.
정치후원금이 10만원까지는 세액 공제가 되는거 아시죠?

세액 공제는 10만원을 정치후원금으로 납부하면 환급받는 세액에서 11만원을 받을수 있는 2개월 수익률 10%(연수익율로 따지면 무려 60%)에 달하는 아주 고효율의 재테크입니다.
세액이 10/11로 약9만원정도를 환급받을수 있답니다. 거의 그대로 되돌려받는다고 보면되는데,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급하는 개념으로 보면 유리한거죠 ^^ (<==라고 수정합니다 )

정치 같은것에 염증을 느끼시고, 관심이 없는 분들도 계시지만.
김어준 총수의 신간 '닥치고 정치' 처럼...
닥치고 후원금 내시고 2011년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받으세요. ^^:

본인이 지지하는 정치인에게도 도움도되고, 2개월뒤 세금환급시에 1만원을 보너스로 받을수도 있구요도 받으세요 ^^;



정치후원금은 계좌로 직접송금하는것, 카드결제도 가능하지만, 그중에서 카드 포인트 결제도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 현대카드를 사용중인데 M포인트가 생각보다 쓸데가 많지 않아서 고민중에 M포인트를 이용해서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현대카드의 경우 SAVE서비스를 이용-타카드사는 포인트 결제를 선택-해서 하는 방식이라 포인트가 10만점이 있다고 해도 10만점의 포인트를 모두 기부해서 할수 있는건 아니더군요. SAVE서비스가 구매 금액별로 사용할수 있는 포인트를 제한하고 있는데, 정치 후원금 세액공제 최대 한도인 10만원으로 하는경우  5만원은 포인트로(SAVE), 나머지 5만원은 카드로 결제되는 방식입니다.

즉 다음달 결제일에 청구는 5만원만 실제로 되는것이고, 나머지는 매달 포인트에서 차감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잠자고 있는 포인트!!!
이제 연말도  5일이 채 안남았는데..
닥치고 정치! 후원금 한번 해보시죠...(현대카드뿐 아니라 삼성카드와 기타 BC카드로도 가능합니다.)

잘 찾아보면 가난하지만 개념있는 정치인들이 많습니다. ^^:



◆관련 링크 소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