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셀프펀드

온누리상품권 할인구매

열심남 2018. 10. 15. 08:00
반응형

오늘은 온누리상품권에 대해서 간단히 팁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입니다. 보통 우리가 아는 전통(재래)시장에서 사용가능한 상품권이지요.


백화점 상품권에 비해서 선호도가 떨어지기도 한데 꽤 매력적인 부분도 있더라구요.

저도 막연하게 가끔 회사에서 지급되거나 상품으로 받은적이 있었는데, 그냥 시장가서 막연하게 써야지 하면서 제대로 사용도 못하고 해서

그냥 중고 거래로 팔기도 했었는데요.  이번에 새로운 팁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시장지역에 있는 특정 가게에서 사용하는건데 저같은 경우 이번에 가구 구입을 할때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지금 사는 부산에서 좌천동 가구거리가 있습니다. 그곳에 여러 브랜드 가구점들이 많은데요. 그곳이 시장지역이어서 그 가구매장에서도 온누리 상품권 결제가 가능하다는 사실~! 


온누리 상품권은 현금처럼 거래되서 현금영수증 발행도 가능합니다. 시장의 상인들이나 가게 주인분들 모두 선호하는 상품권이기도 합니다.

상품권자체가  정부에 의해서 지원받는 형태라  실제 상품권의 가치(단가)가 높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보통 중고나라 거래에서 백화점상품권의 경우 92~5%정도 구두상품권은 65~70%정도의 가치를 인정받는데 온누리상품권의 경우도 백화점상품권가 준하는 95%가격에도 거래가 되더라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