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들

구글 캘린더와 호환되는 일정관리 아이폰 앱 Notvetica 리뷰

열심남 2011. 8. 3. 21:55
반응형



오늘은 iPhone Blog 님의 글을 통해서 알게된 Notvetica 란 앱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볼까 합니다.
(이글을 빌어 iPhone Blog님께 감사의 메세지를 ^^: RSS로 잘 구독해서 보고 있습니다.)
3.7버전에서 업그레이드와 더이상 지원이 안되는 범위에서 한달간 한시적으로 무료로 제공된다고 해서
얼른 받아봤습니다.

기존 다른 캘린더앱을 사용하다가 단순한게 좋아서 그냥 내장된 캘린더만을 사용하다가 Notvetica를 사용하니
상당히 좋네요. 앱자체의 디자인도 상당히 깔끔하고, 뭐니 뭐니 해도 저처럼 구글 캘린더로 일정관리하는
사람에게는 더할나이 없는 앱입니다.

일정관리를 아이폰으로 하신다면,
혹은 구글캘린더를 잘 활용하시는 분에게는 정말 유용한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각설하고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실행시 첫화면입니다. 바로 오늘의 기본일정을 보여줍니다.
화면 화단에 보면  2줄 3줄 4줄 아이콘이 보입니다.  지금 보는게 3줄짜리입니다.
3줄짜리는 스케줄이 있는 시간과 1시간 단위간격으로 보여줍니다. 



2. 이게 바로 2줄짜리를 클릭했을때의 모습입니다. 일정이 들어간 부분만 압축해서 보여주죠



3. 4줄짜리 아이콘을 누르면 모든 시간을 구글캘린더 처럼 30분단위의 시간으로 보여줍니다.



4. 그다음에 v체크 표시는 캘린더 관리 설정입니다. 구글 캘린더에서는 여러개의 캘린더를 만들어서 공유를 하거나 캘린더의 목적에 따라 사용할수 있는데 이 메뉴화면에서 화면상에 보여줄 캘린더를 체크해서 보일것과  보이지 않을것을 체크해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구글캘린더의 본인 캘린더 정보를 그대로 가져오는거 같습니다.



5. 화면상단 왼측에 'BACK'버튼을 누르면 월전체를 볼수있는 달력 화면을 보여줍니다.
일자별로 점의 수는 등록된 일정의 수이며, 색깔은 위에 Manage Calendar에서 설정한 캘린더별 색깔입니다.



6. 월전체는 월의 이동을 쉽게 하기위해서 상단에 월 전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7월을 누르면 7월 일정을 보여줍니다.



7. 구글 캘린더를 이미 사용중이라면 일정 입력도 웹에서 하시는게 편하지만, 앱에서도 직접 일정을 등록하실수 있습니다.
일정등록을 원하는  시간에 터치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입력과 우측에 알람표시를 통해서 몇분전에 알람이 될수 있도록
설정하는것도 가능합니다.


8. 개별 등록된 일정을 다시 터치하면 이렇게 상세 내역을 보고 수정하거나 몇가지 옵션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9. Notvetica 앱을 가로로 돌려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이렇게 주단위로 일정 전체를 보여줍니다.
지금 보는 형태는 요일별 요약한 형태로 보여주는거구요

 


10. 우측 상단에 화면 전환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주 전체를 시간대별로도 보여줍니다. 내장된 캘린더앱에서는 지원안되는 아주 깔끔한 기능입니다.



이렇게 간단한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몇일 사용해본 느낌은 구글 캘린더의 기능 대부분을 그대로 가져오고 깔끔하게 볼수있는 디자인 빠른 반응속도등이
매력적이라는 생각입니다.  저처럼 일정을 많이 등록하는 사람에게는 전체적으로 볼수 있는 화면은 필수인데 작은 아이폰 화면에서 아주 훌룡하게 보여주네요.


한시적 무료이니 아직 설치 안하신분들은 어여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안타깝게도 미국계정에서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 링크는 아래를 참고하시거나 QR코드 스캔으로 하시면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