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트위터 중독입니다. ㅠㅠ 72점

열심남 2010. 7. 20. 12:44
반응형
제 점수가 72점인데 매우 중독이라고 하는군요.

음...음..

적절한 관리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72
(매우 중독)

     

 

 

 

 

 

 

  8/12점 
'순수 트위터 이용지수'는 트위터의 기본 서비스를 얼마나 파악하여 이용하는지를 나타냅니다. 

당신은 트위터의 서비스를 잘 이해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RT, DM, #self_intro, #musicmonday, #followfriday, #kr_lunch의 뜻을 이해하며, 한국 유저라면 당연히 알고 있을 @ludensk님을 모르며, 나와 비슷한 취미, 직업, 가치관을 가진 사람을 자연스레 follow해본 경험이 있고, 100명 이상의 follower를 보유 중이며, 잠자리에 들기 전에 트윗으로 '굿나잇', '#goodnight' 등의 인사를 해본 경험이 없습니다 


[정리] 
'순수 트위터 이용지수'를 통해 볼 때, 당신은 트위터의 기능을 잘 파악하고, 활용하여 사용 중이지만 트위터 중독의 가능성이 다소 높을 것으로 간주됩니다.

 

 

 

 


 
   

  26/40점  
'일상생활과 트위터 이용 지수'는 트위터가 얼마나 당신의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는지 파악하는 지표입니다. 

당신의 
일상생활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매우 많이 트위터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당신은 친구, 직장동료, 엄마 등 타인에게 트위터를 권유해본 적이 있으며트위터에 대한 신문기사, 뉴스를 보면 괜히 반갑게 느껴지고, 트위터를 하다가 밤을 새워본 적은 없으며, 술에 취해 음주 트윗을 해본 적은 없고, 주말이 되면 원없이 낮잠 자는 것보다 원없이 트윗을 해보고 싶은 생각이 더 강합니다.


[정리]
'일상생활과 트위터 이용지수'를 통해 볼 때, 당신은 트위터에 폭 빠져살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판단됩니다. 또한, 트위터 중독 가능성 역시 높을 수 있다고 판단되어 집니다. 밑의 '트위터 의존도'도 높게 평가된다면, 트위터 이용을 조금 줄여보길 권장합니다. 


 
   
   


 
   

  34/52점  
'트위터 의존도'는 당신이 얼마나 트위터에 의존하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지표입니다. '트위터 의존도' 지수는 '일상생활과 트위터 이용' 지수와는 엄연히 다르게 구분해 놓았습니다.    

'일상생활과 트위터 이용' 지수는 단순히 트위터가 우리의 일상에 얼마나 가벼운 영향을 미질지에 대해 조사한 문항만을 분석한 결과이지만, '트위터 의존도' 지수는 트위터가 우리의 일상생활에 미칠 모든 영향들을 조사한 문항들을 총괄하여 분석한 결과입니다.  
  
  

  

당신은 굉장히 매우 많이 트위터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지난 1주일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트위터에 접속했으며, 
1일 트윗 리밋(limit, 트위터 업데이트 제한)에 걸려본 적은 없고, 하루 일과를 트위팅 하지 않으면 찝찝하다고 느끼며, 트위터로 인해 주변 사람과 갈등을 겪은 경험이 있고, 트위터 이용으로 인해 취침시각이 트위터 이용 전보다 늦어진 경험은 없으며, 잠을 자다가 새벽에 깨어나면 트위터를 확인해보지 않고 그냥 곧바로 다시 잠에 들고, 트위터를 이용하기 위해 지출을 해본 적이 있습니다. 



[정리]
당신은 트위터 중독일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만일 트위터 이용으로 인하여 생활리듬이 깨졌다거나, 일상생활에 방해가 되는것 같다고 판단이 되신다면 트위터 이용을 줄여보시기를 권장합니다.  


 
   



본 트위터 중독 테스트는 절대로 과학적인 신뢰성은 없습니다. 
단순히 트위팅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된 페이지입니다.
그러나 트위터가 어느 순간 우리의 일상생활에 간과할 수 없는 영향을 미치게 된 시점에서, 기존 우리의 생활패턴이 트위터에 의해 바뀌거나 심지어는 트위터에 종속될 수 있지 않을까하는 메시지 차원에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by ansehyun

 이틀만에 완성한거라 오타 혹은 버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의견이나 문의사항, 제안이 있으시다면 @ansehyun으로 얘기해주세요:D

 
반응형